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Parametric Search
- c언어
- KMP
- 계산기
- 최단경로
- 안드로이드
- BFS
- upper_bound
- AlertDialog
- Kosaraju's algorithm
- 앱 이름 변경
- 한글 깨짐
- 앱
- 알고리즘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- lower_bound
- scc
- C++
- 어플
- 이분 탐색
- Today
- Total
소시지
계산기 앱(어플) 만들기 본문
일단 매인엑티비티의 xml파일을 이런 식으로 만들어 봅시다.
입력1이나 입력2는 만들 필요없고, EditText 2개, 버튼 4개(더하기, 빼기, 곱하기, 나누기), TextView 한 개만 있으면 됩니다.
필요하시다면 저의 xml 소스를 참조하세요. (아래의 문장을 클릭하면 보입니다)
저는 EditText 2개의 id를 "in1", "in2"라 하였고, TextView의 id는 "out"으로 지정하였습니다.
또한 더하기 버튼 클릭시 Clicked_Button1을,
곱하기 버튼 클릭시 Clicked_Button2를 호출합니다.
이제 우리는 메인엑티비티의 java파일로 가서 Clicked_Button1(), Clicked_Button2()... 4의 함수를 만들 겁니다.
Clicked_Button1()을 다음과 같이 만듭니다.
1 2 3 4 5 6 7 8 | public void Clicked_Button1(View v){ EditText num1=(EditText)findViewById(R.id.in1); EditText num2=(EditText)findViewById(R.id.in2); TextView res=(TextView)findViewById(R.id.out); int n1=Integer.parseInt(num1.getText().toString()); int n2=Integer.parseInt(num2.getText().toString()); res.setText(Integer.toString(n1+n2)); } | cs |
(EditText)num1은 in1을 (EditText)num2는 in2를 가르킵니다.
또한 (TextView)res는 아까 만든 xml파일의 TextView를 가리키죠.
(int)n1과 n2는 num1과 num2를 int로 변환합니다. (연산을 하기위해 이 작업을 합니다)
n1+n2의 값을 xml파일의 TextView의 text로 지정하면 끝
Clicked_Button2(), Clicked_Button3(), Clicked_Button4()도 이와 같은 원리로 만듭니다.
Clicked_Button1()을 만드셨다면 나머지 함수들도 충분히 만들 수 있으므로 다른 함수들의 소스는 최대한 보시지 마시길....
아래 문장을 클릭하면 java파일의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.
이를 다 완성하고 실행하면 다음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.
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lertDialog (0) | 2017.02.20 |
---|---|
앱 이름 바꾸기 (0) | 2017.01.23 |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한글깨짐 현상 고치기 (0) | 2017.01.22 |
Hello World! (0) | 2017.01.16 |